공식일정
공식일정
3/4차 역량강화교육
작성일
2021-08-27 00:00
목적: 언택트 시대로 변화함에 따라 SNS상의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시장의 트렌트, 새로운 상품·서비스 기회 포착 및 마케팅 컨셉 등의 인사이트를 획득하는 방법 제공
일시 : 2021.08.27. (금) 13 – 17시
장소 : 비대면 온라인 진행 (ZOOM, 실습 솔루션)
참석자 및 인원 : 총 23명
행사 내용: 역량 강화 교육 커리큘럼 개요
1. Design Research
- Design Research Toolbook (교재 + 툴킷)
- 상품기획 과정에 따른 Design Thinking 활용
2. Netnography
- 소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가속화된 디자인 리서치
- 소셜리스닝 + 네트노그라피
- 네트노그라피 솔루션 활용
3. 시장조사 및 검증
- 가격결정 방법론 (PSM)
- 컨셉테스트 (NPS)
일시 : 2021.08.27. (금) 13 – 17시
장소 : 비대면 온라인 진행 (ZOOM, 실습 솔루션)
참석자 및 인원 : 총 23명
행사 내용: 역량 강화 교육 커리큘럼 개요
1. Design Research
- Design Research Toolbook (교재 + 툴킷)
- 상품기획 과정에 따른 Design Thinking 활용
2. Netnography
- 소셜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가속화된 디자인 리서치
- 소셜리스닝 + 네트노그라피
- 네트노그라피 솔루션 활용
3. 시장조사 및 검증
- 가격결정 방법론 (PSM)
- 컨셉테스트 (NPS)